본문 바로가기
일상

캄보디아 결혼문화

by 캄보디아에서 뭐 하지 2022. 12. 31.
반응형

캄보디아에서 옛날에 중매 결혼이 많이 있었는데, 요즘에 연애로 결혼을 하기가 많이 있습니다. 캄보디아 대부분의 결혼하는 것은 남자부모가과 여자부모가 만나서 얘기를 하고 결혼을 합니다.옛날에 대부분 19,20세가 되면 처녀의 어머니는 사웟감을 찾았는데 요즘에는 별로 없습니다 .
이때 처녀 믿은 총각은 어머니에게 자원을 해봅니다.총각은 처갓집에서 사웟감으로 적당한가 아니면 안하가를 테스트 기간을 갖습니다.
시간은 잛으면 5개월이나 1년이고 길게는 3년이상입니다.

캄보디아 결혼문화
캄보디아 결혼문화
캄보디아 결혼문화
캄보디아 결혼문화
캄보디아 결혼문화
캄보디아 결혼문화
캄보디아 결혼문화
캄보디아 결혼문화



그동안 처갓집에서 머슴살이르 해야합니다.만약 그동안 사웟감으로 어떤 일이나 기준에 알맞지 않으면 있던 자리에서 뒷걸음으로 피합니다 .
캄보디아 옛날에 처녀들은 데부분이 어릴때 정혼을 했지만, 처녀는 나이가 들으면서 직장에서나 다른곳에서나 좋아하는 사람 생기는 것을 많이있습니다 .
이렇게해서 사웟감으로 적당하거나 판단되면 결혼 날짜를 잡고 이때 신랑의어머니와 신부의어머니가 결정권이 가장 중요한 시기 입니다 .
결혼이 결정되면 남자는 결혼식에 들어가서 신랑의가족을 만나서 얘기를 하고 모든 비용을 부담하다
그신랑 결혼 생활에 필요한 지참금을 가져가야 합니다. 요즘에는 4000불에서 6000불 정도 가져야합니다.
캄보디아에 외인과의 결혼은 지참금이 적게 1만불에 많게 4-5만불 가져가기 가능합니다.
캄보디아 전통 결혼식은 3일 동안 입니다


첫날은 신랑 친척 음시을 준비해서 신부부모님께 인사를 합니다 .
캄보디아 결혼식은 첫날에 신랑이랑 신보가 바나나를 먹고 죽을때 가찌 사랑하는 덕담을 해줍니다.
캄보디아 결혼식 첫날에는 입구에 한쪽은 노란색 바나하고 다를쪽은 푸른 바나나를 걸어 둡니다 .
신부는 앙코르와트에 있는 압사라와 같은 고급 실크 전통복을 입고 있슥니다.신랑신부는 결혼식에 옷을 여러번 갈아입니다.그리고 신부는 신랑의 발을 씻기됩니다.
신랑은 신부의 꼬리를 잡고 방에 들어갑니다. 이것은 힌두교에시 왕자 나가딸의 꼬리를 잡고 새로운 방에 들어가는 장면입니다.


둘째 초대한손님은 결혼식에 와서 같이 피로연을 합니다 .
축의금은 캄보디아인 보통때는 15달러이상하고 외국인 50달러-100달러 축의금을내는 것입니다 .
캄보디아 결혼식은 부자들이 큰 식당을 빌려서 술과 음식을 등 입니다 . 일반사람들은 집앞마당에 텐트를 치고 피로연을 합니다.자신의 집이 좁으면 친척의 집을 빌려서 피로연을 합니다.
이렇게 캄보디아 결혼식은 완료됩니다 .

-

카톡방입니다👇

 

궁금하시는 분이 있으시면 밑에 있는 가톡으로 연락해 주세요.
-
늘 건강하세요 ☺☺🇰🇭🇰🇷
-
즉시 묻고 답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