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캄보디아 여행은 조심해주세요-주의사항

by 캄보디아에서 뭐 하지 2023. 10. 12.
반응형

캄보디아는 그만큼 많은 아름다운 장소와 관광 명소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계획하 실 때 충분한 시간과 관심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캄보디아는 관광명소가 많지만, 한국분들이 여행하기 전에 몇 가 주의사항을 미리 알아두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캄보디아 여행 주의해야 할 상항들입니다.


동남아 국가 중에서도 우리나라는 현지 화폐인 리엘 와 미국돈으로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돈으로 함께 사용해서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예를 드리면 물건이나 식비를 낼 때 미국돈으로 지급했는데 잔돈을 캄보디아 현지 화폐인 리얼로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캄보디아 화폐인 리엘대해서 아직 익숙하지 못한 분들 계산하실 어러운 경우 발생합니다.
장소에 따사서 차이는 있겠지만 1달러는 =4000리엘 입니다.
캄보디아 여행하시면 미국돈으로 많이 사용하지만, 가급적 홈집이 있는 지폐나 낡은 지폐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특히 액수나 100불의미국돈으로 경우 지폐가 조금 낡기도 받지를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용카드

캄보디아는 QR바코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현지 가게가 많습니다.
신용카드보다는 현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캄보디아 여행하면 가장 조심해서야 할 것 중에 물이에요.특히 식당에서 주는 물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설사를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1000리엘(0.25 USD) 이상의 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시면 물을 사고 호텔 있는 전기  주전자에 넣고 끓인 다음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음

캄보디아 더위 험한 것이 얼음이에요. 캄보디아 오래 살면서 익숙해져 있는 분이 아니라면 엄름으로 인해서 복통나 설사를  이르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실제로 캄보디아 놀러 오신 분 중에서 설사를 하시는 분이 있어요.

 

도독

캄보디아에 프놈펜은 실제로 도독이 많은 편입니다. 카페에 들어가서 가방을 의자에 놀고 화장실에 가게 되다면 씨엠립과는 다른 안 좋은 일이 발생할 수 있어요.
가방은 사라질 수 있습니다. 또는 핸드폰도 항상 조심하세요.
항상 가방이나 핸드폰 몸에 지니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은 톡톡을 타시거나 오토바이나 길거리를 다니실 때에는 절대 꺼내지 마십시오.
주의를 해야 하는 이유는 도독이들이 보통 오토바이를 사용해서 소매 치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짧은 시간에 도독이 문건을 훔쳐가기 때문에 오토바이를 타시거나 길을 걸을 때는 안쪽으로 걷고 핸드 폰타 가방도 길안 쪽에 메는 것이 좋습니다.

카톡방입니다👇

궁금하시는 분이 있으시면 밑에 있는 가톡으로 연락해 주세요.
-
늘 건강하세요 ☺☺
-
즉시 묻고 답하기





반응형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캄보디아에서 아이들에기 하지말아야 할 행동  (0) 2023.11.11
캄보디아 씨엠립 카페 추천  (6) 2023.03.12
캄보디아 결혼문화  (2) 2022.12.31
캄보디아 크리스마스  (0) 2022.12.25

댓글